법정공휴일, 법정휴일, 대체공휴일, 임시공휴일은 뭘까?
2023. 10. 12. 21:48ㆍ비즈니스
휴일의 종류는
법정공휴일, 법정휴일, 대체공휴일, 임시공휴일 이 있습니다.
휴일의 정의
법정공휴일: 관공서의 공휴일 규정에 의해 보장하는 휴일/ (관공서 공휴일 규정)
예)일반적인 빨간 날(일요일, 현충일, 성탄절 등)
법정휴일: 근로기준법에 의해 보장하는 휴일
예)주휴일(일반적으로 토요일과 노동자의날(5/1))
대체공휴일: 공휴일과 휴일이 서로 겹칠때, 비공휴일을 대체
예)일요일과 추석연휴가 겹쳤을 때
임시공휴일: 정부가 필요에따라 국문회의의 심의와 의결을 통해 지정하는 공휴일
예)올림픽개막식, 선거일 등
'비즈니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빌린 돈 안갚으면 사기죄 성립? (0) | 2023.10.15 |
---|---|
합법 녹음, 불법 녹음, 증거능력 ? (1) | 2023.10.15 |
5인 이하 사업장, 퇴직금 지급 기준 속~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. ^^ (0) | 2023.10.12 |
왕가 탕후르 창업비용 및 수익 분석 (0) | 2023.10.12 |
프리랜서 와 근로자의 구분 (1) | 2023.10.08 |